본문 바로가기

디엠지미디어/디엠지소식

[븎튜브] 부동산의 미래를 볼 수 있다고?


안녕하세요. 디엠지미디어입니다. 오늘은 븎튜브 7번째 정규 영상으로 인사드리게 됐습니다.  이번 영상에도 부동산 초보들을 위해 알찬 내용을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이 칼럼은 물론 디엠지미디어 공식 유튜브 채널 '븎튜브'에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번 영상은 부동산의 미래를 알려주는 전조가 있다고 하는데, 그런 전조들은 어떻게 확인하는지, 그리고 그런 전조들이 그리는 부동산의 미래가 얼마나 정확한지에 관한 흥미진진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디엠지미디어 유튜브 영상 중 일부 캡쳐


개구리가 울면 비가온다, 말이 어눌해지면 뇌졸증을 예고한다, 큰 새무리가 이동하는 것은 지진의 전조다 등 생활의 미래를 전조하는 속담들을 들어보신 적이 있을텐데요. 부동산에서도 저런 속담들과 비슷하게 경제성장률, 주식시장, 초기분양률, 수익율 등의 전조현상들을 통해 부동산시장의 미래를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정부와 연구소들이 경제가 어려워질 것을 예상하고 내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낮추고 있고, 주식시장 하락, 수익형 부동산 수익률, 분양형 호텔 수익률 최저치 기록 등 이런 전조들을 보면 부동산시장의 미래는 하향할 것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디엠지미디어 유튜브 영상 중 일부 캡쳐


물론, 이런 전조현상들만 보고 부동산시장의 미래는 좋을 것이다, 나쁠 것이다고 이해하는 것은 자칫 시장을 잘못 이해할 수 있는 여기자 있는데요. 지진이 일어난다고 속수무책으로 손 놓고 가만히 있지 않고 내진설계를 적용하고 비상식량을 비축하면서 이 재앙에 대해 보수하는 모습을 볼 수 있듯이, 경제가 불안하면 그래도 실체가 있는 실물자산인 부동산에 투자하는 등 대책마련을 생각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부동산 하향전조가 보인다면 어떻게 대비하는게 현명할까요? 부동산 시장이 시들시들하고 가격이 떨어지면 더불어 같이 시장이 안좋다 되뇌이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런 시점에 기회인지 위기인지를 판단하고 절호의 찬스를 잡을 수 있는 컨디션을 준비하고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자칫 준비가 돼 있지 않다면,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그런 간단한 기회를 판단하기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디엠지미디어 유튜브 영상 중 일부 캡쳐


부동산 하향의 전조들로 가득한 요즘 마음이 바빠지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는 반면, 부동산은 이제 끝났구나 하면서 마음을 접는 사람들도 있을텐데요. 이럴 시기일수록 다음 기회에 꼭 잡을 수 있도록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한 '부동산 하기'의 자세인 것 같습니다. 부동산은 오르고 내리는 법이니까, 지금처럼 븎튜브 영상을 통해 다음 기회에 대한 대비를 잘 해두시길 바랍니다. 이번 영상 '부동산의 미래를 볼 수 있다고?'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이나 직접 시청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디엠지미디어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user/housingall


↓↓↓↓ 디엠지미디어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