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적인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 수치를 살펴보는 디엠지미디어의 키워드 분석 시리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지난달 5월 한달동안의 수치를 살펴볼 예정인데요. 분양성수기에 해당하는 5월인만큼, 어떻게 수치의 변화가 있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내 대표적인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통해 살펴본 아파트 브랜드 5월 검색추이를 살펴보시겠습니다. 5월동안 가장 많이 검색된 아파트 브랜드는 3개월 연속으로 현대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힐스테이트가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푸르지오 역시 4월과 마찬가지로 2위를 기록했으며, 자이가 차지했던 3위는 롯데캐슬이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전반적으로 지난 4월에 비해 5월의 검색량은 증가한 수치들을 기록했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다음 검색수치에서도 4월과 같이, 푸르지오가 1위를 차지했는데요.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상위권 순위에서 변화가 있었습니다. 4월에 2위를 차지했던 힐스테이트 대신 GS건설의 자이가 2위에 등극했으며, 힐스테이트가 3위를 기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구글 트렌드 추이를 통해 살펴본 아파트 브랜드 검색 추이 기록입니다. 5월에도 4월과 마찬가지로, 자이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의 주인공은 바뀌었는데요. 4월에 2위를 기록했던 아이파크 대신 푸르지오가 2위, 힐스테이트가 3위를 기록했습니다. 네이버와 다음, 구글 모두 자이,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가 TOP3안에 랭크된 점이 이번 달 아파트 브랜드 검색 추이의 특징이네요.
2018년 5월 종합 검색추이입니다. 지난 4월에 이어,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종합 순위 1위를 차지했습니다. 힐스테이트는 4월에 이어, 네이버 검색에서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으며, 푸르지오와 자이 등도 상술했던 것처럼 TOP3에 꾸준히 랭크되었습니다. 4월과 비교해보았을 때 순위의 큰 변화는 없지만, 자이의 상승세가 눈에 띄네요.
2018년 5월 검색추이는 4월과 비교해보았을 때, 전반적으로 약간 수치의 증가 빼고는 크게 다른 점이 없었습니다. 아마 6월에는 전반적으로 감소하는 추이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남북정상회담, 지방선거 및 월드컵 등 정치, 스포츠 등의 분야에서 굵직한 사건들이 6월에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관심이 분산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수요자들의 관심을 끄는 이른바 알짜배기 현장에서 브랜드 새 아파트를 공급한다면, 다양한 이슈에도 불구하고 관심이 높은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6월 아파트 브랜드 추이에서도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앞으로도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 정리
- 2018년 5월, 4월에 비해 전반적인 수치 상승했으나, 크게 달라진 점은 없음
-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자이 3개 아파트 브랜드가 각 분야에서 TOP3를 차지함
- 힐스테이트, 2018년 5월 종합 키워드 검색추이 1위 기록
'마케팅 > 키워드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년 5월 키워드로 본 부동산 핫이슈 (0) | 2018.06.07 |
---|---|
2018년 4월 키워드로 본 부동산 핫이슈 (0) | 2018.05.10 |
2018년 4월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 분석 (0) | 2018.05.09 |
2018년 3월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 분석 (0) | 2018.04.06 |
2018년 2월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 분석 (0) | 2018.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