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에게 높은 인지도 및 신뢰도를 받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건설사들의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 검색 추이를 살펴보는 디엠지미디어의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 분석 시리즈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달 4월 추이를 살펴보고자 하는데요. 분양 비수기에 속했던 1~2월에는 키워드 검색 추이가 전반적으로 주춤했다가, 3월에 들어서자 검색량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분양성수기에 속하는 4월에는 검색 추이가 어떻게 나타났고, 어떤 아파트 브랜드가 가장 많은 검색 추이를 보였는지 함께 알아보시겠습니다.
2018년 4월 네이버의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 광고 검색 추이입니다. 지난달에 이어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가 2개월 연속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푸르지오가 2위로 올라왔는데요. 3월과 비해 특이점은 1위를 차지한 힐스테이트의 검색추이를 증가했지만 나머지 상위권 검색추이를 기록한 브랜드의 수치는 감소했다는 점입니다. 중위권 이하의 검색 추이는 3월과 비교해 큰 변화가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다음 검색 추이도 알아보시겠습니다. 다음은 네이버와 달리 검색 추이 상위권을 기록한 브랜드들이 비슷한 수치를 기록하고 있었는데요. 다음 검색 추이에서는 푸르지오가 3월에 이어 2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네이버에서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하며 1위를 기록했던 힐스테이트는 다음에서도 높은 수치를 기록, 2위를 기록했습니다.
구글 트렌드 추이에서는 GS건설의 자이가 2개월 연속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2위는 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 3위는 대우건설의 푸르지오가 차지했는데요. 3월에 5위를 기록한 아이파크가 4월에는 3단계 상승한 2위를 기록한 모습이 눈에 띕니다. 또한, 하위권에서는 3월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던 계룡리슈빌이 4단계 상승해 23위를 차지했습니다.
2018년 4월 종합 검색 추이입니다. 4월 아파트 브랜드별 온라인 검색 추이 1위는 힐스테이트가 차지했습니다. 힐스테이트는 네이버 검색 추이에서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한 덕분에 총계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2위는 푸르지오, 3위는 이편한세상이 기록했습니다. 3월 1위를 기록했던 GS건설의 자이는 4월에는 4위를 기록하였습니다.
2018년 4월 검색추이는 3월에 비해 크게 증가하거나 감소한 모습은 아니었지만, 한 브랜드에 검색이 집중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는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영향을 크게 미친 요소 중 하나가 화제를 모은 분양현장을 올해 3~4월에 선보였기 때문에, 검색 추이에도 집중적인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 정리
- 2018년 4월...3월에 비해 큰 상승폭은 없으나, 수치가 일부 브랜드에 집중되는 현상
-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2018년 4월 종합 키워드 검색추이 1위 기록
- 네이버 힐스테이트, 다음 푸르지오, 구글 트렌드 자이가 각각 1위를 기록
'마케팅 > 키워드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년 5월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 분석 (0) | 2018.06.07 |
---|---|
2018년 4월 키워드로 본 부동산 핫이슈 (0) | 2018.05.10 |
2018년 3월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 분석 (0) | 2018.04.06 |
2018년 2월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 분석 (0) | 2018.04.05 |
2018년 1월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 분석 (0) | 2018.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