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키워드분석

2018년 2월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 분석


2018년 2월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 분석 시리즈입니다. 지난 시간에 2018년 1월 시리즈를 선보이면서, 작년보다 업데이트 된 사항들이 있었는데요. 보다 편리하게 보실 수 있도록 꾸준하게 업데이트를 지속해나갈 예정입니다. 이번 2월 시리즈에도 지난 1월과 달리 적용된 부분이 있는데요. 해당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막대 그래프를 좀더 보기 편하게 디자인이 달라졌습니다.

- 총합 수치에 영향을 주지 않는 구글 트렌드 평균 추이를 삭제, 트렌드 합계만 적용하였습니다.




해당 변경된 점을 감안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먼저 2월 한달동안 종합적인 아파트 브랜드 검색 추이부터 만나보시겠습니다.



2018년 2월 네이버 브랜드별 키워드 검색 추이입니다. 지난달과 마찬가지로 1위를 푸르지오가 기록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위 역시 1월과 동일하게 힐스테이트였는데요. 상위권 순위에서 1월과 달라진 점을 꼽자면 3위의 순위가 이편한세상에서 롯데캐슬로 변경되었다는 점입니다. 또한, 지난 1월에 8위를 기록한 중흥S-클래스의 순위가 4위로 크게 도약한 점도 특징입니다.


다음 포털사이트의 키워드 검색 추이입니다.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1위는 푸르지오가 차지했는데요. 다음에서는 GS건설의 자이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2월의 네이버와 다음 키워드 수치에 대한 특징은 지난달인 1월보다 전반적으로 검색량이 적은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이는 구정 설 연휴로 인해 건설사들의 신규 분양 현장들이 2월 분양일정을 연기하는 등 비교적 비수기라는 시기 때문에 검색 수치 또한 줄어든 것으로 분석됩니다.



구글 트렌드 검색 합계 추이입니다. 2월의 구글 트렌드 추이 역시 지난 1월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브랜드가 같았는데요. 자이가 2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는 1월달에 3위를 기록했던 아이파크가 차지했으며, 3위는 1월의 5위였던 롯데캐슬이 2단계 도약해 3위를 기록했습니다.



2018년 2월 아파트 브랜드별 종합 키워드 검색순위입니다. 1위는 지난달과 같은 푸르지오가 차지했는데요. 자이, 중흥S-클래스가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중흥S-클래스의 경우 1월에 종합 7위를 기록했는데, 2월달에는 무려 4단계나 상승한 3위를 기록한 점이 눈에 띄네요.



2018년 2월의 아파트 브랜드별 검색수치를 알아보았습니다. 1월에 비해 전반적으로 키워드 검색수치가 줄어든 형태를 보였는데요. 실제로 2월 서울 및 수도권을 비롯해 지방 등 전국적으로 분양물량이 감소한 추세를 보였습니다. 이에 따라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검색추이도 낮아진 것으로 분석되는데요. 상반기 분양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3월의 검색 수치는 보다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만한 사업현장을 갖춘 건설사의 아파트 브랜드는 추가적인 증가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 정리

- 2018년 2월...구정 설 연휴 등으로 분양물량 감소, 전반적인 키워드 검색 수치 하락

- 푸르지오, 1월에 이어 2월에도 아파트 브랜드 종합 검색순위 1위 기록

- 자이, 2개월 연속 구글 트렌드 합계 1위 기록

- 중흥S-클래스, 2월 아파트 브랜드 종합 검색순위에서 전달 대비 4단계 상승한 3위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