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키워드분석

2018년 3월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 분석


국내 대표 아파트 건설사 브랜드의 온라인 검색 추이를 살펴보는 디엠지미디어의 아파트 브랜드 키워드 분석 시리즈입니다. 이번에는 지난달인 3월 검색 추이를 살펴볼 예정인데요. 설 연휴로 인해 잠시 주춤했던 검색 추이를 보인 2월과는 어떻게 달라졌을지 함께 살펴보시겠습니다.





2018년 3월 아파트 브랜드별 네이버 검색 추이입니다. 2018년 1~2월에 검색 1위를 기록했던 푸르지오를 밀어내고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뒤를 자이가 이었으며, 전달 1위였던 푸르지오는 3위를 기록해, 여전히 높은 검색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효성 해링턴플레이스의 약진도 주목할만한데요. 전달 7위에서 3단계 상승한 4위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다음 검색수치에서는 푸르지오가 1위를 고수하고 있었습니다. 자이 역시 2위를 차지해, 지난달 2월과 1~3위의 명단이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TOP3 순위에 이어, 지난달 6위를 기록했던 힐스테이트가 2단계 상승한 4위를 기록했습니다. 



3월 구글 트렌드 합계 추이입니다. 1위는 지난달과 변함없이 자이가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2위와 3위는 롯데캐슬과 푸르지오가 차지했으며, 지난달 2위를 차지했던 아이파크는 3단계 하락한 5위를 기록했습니다. 하위권에서는 18위를 기록해, 지난달 25위에 비해 무려 7단계나 상승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2018년 종합 검색 추이 순위입니다. 3월에는 GS건설의 자이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자이는 지난달에 비해 구글 트렌드 수치는 크게 오르지 않았지만 네이버와 다음 검색추이가 2배 가깝게 상승해 높은 검색 추이를 기록하였습니다. 2위는 1~2월 1위를 차지했던 푸르지오였으며, 3위는 중흥S-클래스를 밀어내고 힐스테이트가 지난달에 비해 2단계 상승하여 기록하였습니다. 효성 해링턴플레이스는 자이와 마찬가지로 네이버와 다음 검색 추이 증가로 인해 4단계 상승한 5위를 차지했습니다.



2018년 3월의 아파트 브랜드 검색 추이는 지난달에 비해 전반적으로 검색량이 증가한 모습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연휴가 있는 2월을 지나 봄 분양 성수기가 시작되는 3월이라는 시기로 인한 영향으로 보이는데요. 이번달 4월은 본격적인 성수기를 맞아 전국에서 4만건이 넘는 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일반분양 2만 9천여가구) 이는 지난달인 3월 일반분양 1만 4천여가구에 비해 2배 이상 늘은 수치인만큼, 브랜드 검색 추이 역시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 정리

- 2018년 3월, 2월에 비해 키워드 검색 수치 상승...익월에도 추이 증가세 이어갈 전망

- 2개월(2018년 1~2월) 연속 1위를 차지한 푸르지오 대신 자이 2018년 3월 종합 키워드 검색 추이 1위 기록

- 자이, 3개월 연속 구글 트렌드 합계 1위 기록

- 효성 해링턴플레이스의 순위상승...네이버 검색추이 3위, 종합 키워드 검색 추이 5위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