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키워드분석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분석 (10~11월)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NAVER)와 세계적인 사이트 구글(Google)의 키워드 검색 데이터를 토대로 살펴본 디엠지미디어의 트렌드 분석 시리즈

 


 

지난 8~9월까지 알아보았던 키워드 검색 데이터를 베이스를 통해 보는 아파트 브랜드 키워드분석 시리즈입니다. 10월부터 지난 달인 11월까지의 수치인데요. 올해 하반기 주택 물량 공급이 많아짐에 따라, 키워드 또한 8~9월보다 전반적으로 그 수치가 증가한 것을 공통적으로 나타냈습니다.

 

 

10월과 11월의 네이버 키워드광고, 구글 트렌드 분석의 수치입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더욱 크게 보실 수 있는데요. 지난 포스팅에서 알아본 8~9월과 마찬가지로 국내 대표적인 아파트 브랜드 중 하나인 푸르지오가 가장 높은 브랜드 수치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10~11월 키워드 분석에서 주목할만한 내용은 검색결과 3순위 내 브랜드의 순위에 변동이 있었다는 점인데요.

 

 

지난 8~9월에 검색수치 3순위 안에 들었던 자이가 3순위 밖으로 밀려났는데요. 자이 대신 힐스테이트와 롯데캐슬 브랜드가 각각 2, 3순위를 기록했습니다. (10~11월 브랜드별 검색결과 비교 기준) 자이의 순위하락과 함께 주목할 만한 점이 또 하나 있는데요 바로, 현대산업개발의 아파트 브랜드 아이파크의 순위 상승입니다.

 

 

 

아이파크는 지난 8월에는 브랜드별 검색결과 7위, 9월에는 8위를 기록하는 등 중위권 순위를 기록하였는데요. 10월~11월에는 급격한 순위상승을 통해 4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아무래도 현대산업개발이 10~11월동안 전국 주요지역에서 아이파크 브랜드를 내건 분양물량 공급을 잇따라 선보인 이유로, 키워드 검색 수치 또한 비례해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아이파크 공식홈페이지>

 

 

아이파크는 하반기에 총 8개 현장을 선보이는데요.(10~12월) 위의 분양 캘린더에서 보실 수 있듯이, 서울 재건축 단지, 분양시장에서 불패로 알려진 부산 등 전국 주요 지역에서 선보이는 등 상품성 높은 입지로 인해 더욱 뜨거운 관심을 받은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번 달에도 강원도 강릉에서 첫 선을 보이는 '강릉 아이파크'와 청주시의 대표적인 부촌이자 작년 1단지에 이어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청주 가경 아이파크 2단지' 등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 수 있는 메리트를 지닌 단지들을 선보이고 있는 상황인데요. 남은 2개 단지 (수지 광교산 아이파크, 운정신도시 아이파크) 역시 뛰어난 입지를 갖춘 단지들로 평가받고 있는 만큼, 아이파크 브랜드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는 꾸준하게 유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8.2 부동산 대책 이후 꾸준하게 발표되고 있는 부동산 규제 적용제도와 금리인상으로 인해 하반기 물량 확대 주택시장에서 비성수기로 알려진 11월이 포함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으로 8~9월에 비해 더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습니다. 아이파크 뿐만 아니라, 해를 넘기기 전에 하반기 분양 물량을 소화하는 모습을 대부분 주요 건설사에서 보이고 있는데요. 2017년 마지막인 12월에도 10~11월의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