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 세계적인 사이트 구글(Google)의 키워드검색 데이터를 통한 트렌드 분석 시리즈입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우리가 대표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검색사이트들의 데이터를 토대로, 아파트 브랜드별 트렌드 분석을 실시하고 있는 디엠지미디어의 키워드분석 시리즈입니다. 어느덧, 2017년이 9월에 접어들었는데요. 하반기를 맞아 이번에는 지난 상반기를 검색결과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엄청난 변화를 선보이는 알리는 시간은 아니지만 상반기를 되돌아보면서, 어떤 공통적인 흐름을 보였는지 혹은 생각보다는 달랐던 부분은 어땠는지를 점검하는데 있어,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의 결과값을 아파트 브랜드 키워드 분석이 첫 시작된 3월부터 상반기 마지막 달인 7월까지의 분석값을 되돌아보고자 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상반기 구글 트렌드 분석값과 8월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 분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3월 ~ 7월까지의 네이버 키워드 검색결과입니다. 아파트 브랜드는 검색합계 누적 순위대로 정렬된 값인데요. 누적값의 차이는 있었지만 대부분 시간이 흐를수록 검색결과값은 대체로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푸르지오가 5개월동안 총 누적결과 218,500건을 기록하며 가장 높은 아파트 브랜드 검색결과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 힐스테이트와 자이가 이었습니다. 가장 낮은 검색값을 기록한 브랜드는 위브였습니다.
키워드 검색결과값을 보다 한 눈에 볼수 있도록 그래프화한 결과입니다. 힐스테이트와 이편한세상, 푸르지오 등의 브랜드가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검색 결과 폭 또한 해당 건설사들을 비롯해 전반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7년 상반기 네이버 검색키워드 목록 중 1~4위까지의 목록을 따로 추려보았습니다. 대부분 3~4월은 소폭의 오름세를 보이다가, 5월을 기점으로 큰 검색수치 증가를 기록했는데요. 이는 지난 4월 대선으로 인해 연기되었던 5월로 연기되었던 분양 현장들의 일정이 이와 같은 수치에도 반영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1위부터 4위까지 네이버 검색 누적순위를 기록한 브랜드 모두, 국내 대표적인 건설사인만큼, 시간이 흐를수록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꾸준한 수치상승을 기록하는 점 또한 순위반영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Top4에서 눈에 띄는 브랜드가 있는데요. 바로 호반베르디움입니다. 처음 키워드분석 시리즈를 진행한 3월에는 크게 높은 수치의 검색값은 아니었지만, 5월을 기점으로 크게 상승, 어느덧 상반기 마지막 달인 7월에는 4만건이 넘는 검색수치를 기록했는데요. 호반베르디움, 즉 호반건설이 대규모 토목공사를 통해 전국의 신도시 및 택지지구 개발에 활발히 참여하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 까닭에, 많은 분들이 해당 건설사 및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보여,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는 검색값으로도 이어진 것으로 전망됩니다. 2017년 한 해 총 결산에서 보았을때, 또 어떤 수치를 기록했을 지 기대되는 브랜드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017년 상반기 네이버 키워드분석 시리즈를 진행해보았는데요. 겨울 내 주춤했던 검색수치가 시간이 지날수록 높아지는 공통적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구글 트렌드를 통한 상반기 분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팅 > 키워드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분석 (8월~9월) (0) | 2017.10.17 |
---|---|
2017년 상반기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분석 (구글 트렌드 편) (0) | 2017.09.26 |
키워드 흐름으로 본 아파트 브랜드 분석, 롯데캐슬 편 (0) | 2017.08.23 |
2017년 6월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 분석 (0) | 2017.08.01 |
키워드 흐름으로 본 아파트 브랜드 분석, 더샵 편 (0) | 2017.07.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