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키워드분석

2017년 6월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 분석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매체 네이버, 다음 키워드광고 시스템을 비롯해 세계적인 사이트 구글(Google)의 트렌드 분석을 통한 마케팅 분석 시리즈

 


 

이번 키워드 분석 시리즈는 매달 진행하는 국내 대표 건설사별 검색 추이를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지난달 6월의 검색 기록인데요. 지난 시간에 알아보았던 5월과는 다른 어떤 양상을 보일 지 함께 알아보시겠습니다.

 

 

 

6월의 종합적인 검색 기록 추이입니다. 5월과 비교해보았을 때, 큰 수치의 변화는 없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체적으로 약간의 검색 기록값이 증가했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3개월 연속으로 키워드광고 조회수 최다를 기록한 푸르지오가, 6월에도 최다 기록을 기록함으로서, 4개월 연속 최다 검색 추이 기록을 세웠습니다. 구글 트렌드 분석에서는 5월에는 아이파크가 최다 기록을 세웠었는데요. 6월에는 자이가 최다 구글 검색추이 주인공이 되었네요.

 

국내 대표적인 검색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와 다음의 각각 검색 기록값별로 살펴보았습니다. 키워드광고 분석 시리즈를 연재한 초반만 해도, 네이버와 다음의 검색 추이 비율이 제각각이었는데요. 최근 들어서는 네이버 검색 추이의 비율이 다음이 차지하는 비율을 압도하고 있는 양상입니다. 실제로, 국내에서 많은 분들이 검색 기록에 있어 네이버를 더욱 크게 애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키워드 분석 또한, 보다 다각도 측면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달부터는 다음 키워드 광고 분석 외 다른 툴로 정보를 제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트렌드(Google Trends)로 살펴본 6월 건설사 브랜드 현황입니다. 합계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검색 수치를 모두 더한 값이며, 평균은 합계를 30일로 나눈 평균값입니다. 구글 트렌드 역시 네이버와 다음 키워드분석값의 결과와 비슷한 수치를 기록하였는데요. 가장 높은 수치는 상술한 것처럼 자이였으며, 그 다음은 푸르지오입니다. 자이의 경우, 지난 6월 청약접수가 가장 많은 단지 중 하나였던 그랑시티자이의 영향이 구글 트렌드 검색값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6월의 브랜드별 키워드 분석은 전반적으로 5월에 비해 약간의 소폭 상승을 기록하였으며, 큰 수치의 변화는 나타나지 않은 추세였습니다. 또한, 푸르지오의 검색값은 상반기 동안 지속되었으며, 다음 검색추이의 비중은 크게 줄어드는 추세를 보였습니다. 3/4분기가 시작되는 7월에는 새롭게 변화된 트렌드 분석 수치를 통해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