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광고 및 구글 트렌드 분석 등을 통해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분석을 제공해드리는
디엠지미디어의 온라인 마케팅 분석 시리즈
국내 굴지의 건설사 브랜드 중 하나로, 지속적으로 높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파트 브랜드인 아이파크가 이번 디엠지미디어 브랜드 키워드분석 편의 주인공입니다. 아이파크는 최근 로고를 변경했는데요. 기존에는 I만 붉은색으로 표시되고, 나머지 PARK 부분은 검은색으로 표시하는 방식이었다면, 이제는 IPARK 글자 모두 붉은색으로 표기하는 방식으로 변경해 이전에 비해 강렬한 인상을 주는 형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브랜드 슬로건 부분은 imagine IPARK로 변경되었는데요.
기존에 기술과 진보, 첨단을 지향했던 innovation의 슬로건을 넘어, 고객과 소통하고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언어인 imagine으로의 전환을 통해 더 나은 삶의 차원을 지향한다고 브랜드 설명에서 밝히고 있습니다. 특유의 혁신기술과 더불어, 삶의 행복을 주고자 하는 아이파크의 브랜드 분석을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자료는 지난 달 디엠지미디어에서 제공해드렸던 3월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분석 중 구글 트렌드로 바라본 수치입니다. 아이파크는 지난 2017년 3월 한 달동안 국내 대표적인 아파트 건설사 브랜드 10여곳 중 가장 높은 구글 트렌드 수치 총합 및 평균값을 기록했는데요.
이는 전국적으로 공급된 아이파크 아파트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K리그 챌린지 구단인 부산 아이파크에 대한 관심이 더해져 기록한 수치로 전망됩니다. 구글 트렌드에서는 지역별 높은 관심을 나타낸 부분도 함께 살펴볼 수 있는데요. 경상남도와 부산광역시에서 높은 수치를 기록한 것이 이에 근거합니다.
축구 구단에 대한 관심 외에도, 기본적으로도 아이파크라는 브랜드 자체에 관심도 또한 높은 것을 최근 1년간 키워드분석을 통해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해당 수치는 최근 1년 동안 아이파크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를 알아볼 수 있는 네이버 키워드광고로 살펴본 아이파크 키워드 조회추이입니다. 초록색으로 표시된 선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을 이용해 살펴본 모바일 검색 수치이며, 푸른색 선은 일반 데스크탑 등을 통해 검색한 pc 검색 수치입니다. 스마트폰 보급률이 매우 높은 요즘에는 기본적으로 모바일 수치가 높은데요. 아이파크 역시 모바일 수치가 다른 키워드와 마찬가지로 높았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키워드에 대한 관심도가 꾸준하게 이어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파트 브랜드인만큼, 분양성수기라고 일컫어지는 가을 시즌에 검색추이가 높은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아이파크는 작년 10월이 최근 1년동안 가장 높은 검색 추이를 기록하였습니다. 그에 비해 지난달인 2017년 4월은 1년동안 최저치의 검색추이를 보였는데요. 이는 지난 월별 브랜드 검색추이로 살펴본것처럼, 대선 및 연휴 등으로 분양일정 변경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트렌드와 마찬가지로, 네이버에서 얼마나 많이 검색되는지 보다 상세하게 알 수 있는 네이버 트렌드를 통해 아이파크 키워드 분석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최근 1년동안 아이파크는 키워드광고 검색추이와 마찬가지로 2016년 10월이 가장 높은 검색 추이를 보였으며, 보다 상세한 날짜는 10월 초인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0월에 이어, 12월 또한 최근 1년동안 높은 검색값을 보였습니다.
세계적인 포털 사이트인 구글(Google)의 검색추이를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는 구글 트렌드(Google Trends)로 살펴본 1년간 아이파크 관심도 변화도인데요. 네이버 트렌드와 비슷한 수치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기간은 2016년 10월인 점은 같지만, 네이버에서는 10월 초가 가장 높은반면, 구글에서는 10월 중순이 가장 높은 검색 추이를 기록한 것이 차이점입니다.
기본적으로 2016년 10월을 비롯해 2016년 말이 아이파크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에, 작년 하반기에 아이파크가 진행한 현장은 어떤 곳이 있었는지 디엠지미디어가 제공하는 월간 청약동향을 통해 함께 살펴보시겠습니다.
2016년 1년동안 아이파크의 공급 현황입니다. 네이버, 구글에서 높은 관심도를 보였던 기간에는 서울광역시 강북권 내에서 3개 아파트 단지가 선보였는데요. 신길뉴타운 아이파크와 신촌숲 아이파크, 마포 한강 아이파크가 주인공입니다. 해당 단지들은 모두 서울 강북권 재건축, 재개발로 선보이는 단지라는 점이 공통점인데요. 해당 현장들은 단지가 들어서게 되는 탁월한 입지들이 생활에 불편함 없는 풍부한 인프라 구축 및 서울의 인기 자연환경 공간인 한강이 가까운 점 등 메리트가 높았는데요. 여기에 혁신설계를 선보이는 아이파크 특유의 구성까지 힘입어, 분양 이전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고, 모델하우스 현장에서도 많은 내방객을 맞았습니다. 그 열기는 청약까지 이어져 현재 강북권의 대표적인 재건축, 재개발 단지들로 평가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12월에 선보인 수원 영통 아이파크 캐슬 또한 전 주택형이 1순위 마감되는 성적을 거뒀는데요. 해당 단지 역시 삼성디지털시티와 인접한 입지를 비롯해 학군, 교통 등이 편리한 인프라, 아이파크와 롯데건설의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받으면서, 2016년의 청약을 마무리했습니다.
올해 2017년에도 아이파크는 잠재력 높은 지역에 선보일 예정인데요. 금일 5월 30일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시일에 예정된 단지는 신정뉴타운에 선보이는 신정뉴타운 아이파크 위브가 있으며, 노원구 월계동에 재건축 단지로 선보일 월계역 인덕 아이파크 또한 분양을 앞두고 있습니다. 기술의 혁신을 넘어, 살아볼수록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빛을 발하는 아름다운 공간을 짓기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인만큼, 2017년의 단지 공급에서도 어떤 모습으로 선보일 지 수요자들 사이에서 높은 기대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꾸준하게 관심을 받는 브랜드인만큼, 올해 2017년에도 호성적 및 관심을 이어나갈 수 있을 지 행보가 궁금해집니다.
'마케팅 > 키워드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워드 흐름으로 본 아파트 브랜드 분석, 더샵 편 (0) | 2017.07.11 |
---|---|
2017년 5월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 분석 (0) | 2017.06.29 |
2017년 4월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 분석 (0) | 2017.05.29 |
키워드 흐름으로 본 아파트 브랜드 분석, 푸르지오 편 (0) | 2017.04.28 |
키워드 흐름으로 본 아파트 브랜드 분석, 자이 편 (0) | 2017.0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