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광고 및 구글 트렌드 분석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툴을 이용해 제공해 드리고 있는
디엠지미디어 마케팅 분석 시리즈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키워드 분석 아파트 브랜드 정보는 푸르지오(PRUGIO) 브랜드입니다. 푸르지오 역시 지금까지 디엠지미디어 키워드 분석에서 알아보았던 다양한 메이저 아파트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키워드 검색 추이 및 수요자들을 대상으로 한 선호도 조사에서 높은 조회수와 신뢰를 받고 있는 기업인데요.
디엠지미디어에서 실시한 3월 아파트 브랜드 키워드 분석에서, 푸르지오는 3월 한달동안 국내 대표적인 15곳의 아파트 브랜드 중 가장 높은 키워드 광고(네이버, 다음 검색광고 합) 검색 추이를 보인 곳이기도 합니다. 무려 1개월동안 7만건이 넘는 검색 기록을 자랑했는데요. 3월 외에도 분양 비성수기라고 일컫는 올해 1~2월은 물론 작년 겨울에도 푸르지오의 검색 추이는 수만건을 기록하는 등, 온라인에서도 꾸준한 관심을 받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 트렌드 추이 분석에 앞서, 인기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의 브랜드 이념부터 먼저 살펴보시겠습니다. 푸르지오는 대우건설이 짓는 아파트에 붙는 이름인데요. 친환경 웰빙 환경을 강조하는 이념답게 로고도 초록색을 배경으로, 깨끗함과 싱그러움을 표현하는 '푸르다'는 우리말에 공간을 뜻하는 "GEO"를 결합해, 사람과 자연 그리고 환경이 하나 된 차원 높은 생활 문화 공간을 선사한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요즘 인기 아파트의 조건 중에 대표적인 부분이 자연환경 입지, '숲세권' 아파트가 각광받고 있는데요. 푸르지오 아파트 브랜드는 이와 같은 트렌드에 부합하는 건설 이념이 바탕이 되어 수요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또한 푸르지오의 프렌차이즈 문구로 사용되는 문장을 살펴보면, '집은 이렇게 짓고, 사람들은 이렇게 살아갑니다' 라는 문구를 내세우고 있는데요. 실거주자가 아파트 생활에 대해 품격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단지 구성에서도 역시 높은 평가를 받는 아파트 브랜드입니다.
본격적으로 푸르지오의 지난 1년간 온라인 검색 추이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검색 포털사이트, 네이버(NAVER)의 검색 결과를 조사해 보았습니다.
1년간의 네이버 검색 추이를 보여주는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과 네이버 트렌드로 살펴본 푸르지오의 검색 값입니다. 2016년 11월에 가장 높은 검색 추이를 기록한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트렌드로 살펴보면 보다 정확하게 일자까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검색광고 시스템에서는 조회수와 더불어 검색기기까지 살펴볼 수 있는데요. PC를 이용한 검색값이 무척 높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2016년 12월을 기점으로, 2017년부터는 모바일(핸드폰)을 이용한 검색 추이가 PC 검색추이를 앞지르고 있습니다. 점점 스마트폰을 이용한 정보 습득이 편리해지고, 기업들의 홈페이지 역시 모바일을 통해 보기 편한 최적화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푸르지오는 물론 대부분 아파트 브랜드 검색값은 향후 모바일 검색 기록의 비중이 점점 높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 세계 트렌드를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는 구글 트렌드(Google Trends)에서도 네이버 검색기록 추이와 비슷한 결론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에서는 2016년 11월 20일부터 26일까지의 기록이 가장 높게 나왔는데요. 이와 같은 높은 기록은 2016년 12월 초인 2016년 하반기동안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세계적인 검색 사이트인 구글에서 모두 동일하게 푸르지오의 검색기록은 2016년 11월에 가장 높은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디엠지미디어의 롱텀데이터 푸르지오편에서 살펴보면, 푸르지오의 2016년 11월 분양이 5곳이나 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해당 시기는 상대적으로 분양 비성수기이기 때문에 많은 분양이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전 시간에 알아보았던 래미안과 이편한세상 역시 11월에 분양이 매우 적거나 없던 경우였던 반면에, 푸르지오는 2016년 11~12월 하반기에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7곳의 분양이 있었습니다.
2016년 하반기 뿐만 아니라, 2016년 한 해 동안 푸르지오는 다른 대형 아파트 브랜드와 비교해 보았을 때 높은 분양 물량 및 세대수를 자랑했는데요. 2016년 분양한 세대수는 총 1만8천, 청약접수는 무려 15만건이 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많은 공급과 더불어, 인기가 좋은 브랜드 아파트인만큼 청약접수 또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2017년 푸르지오 분양계획 일정 :: 푸르지오 공식 홈페이지 출처>
2017년 푸르지오의 분양 일정입니다. 2016년만큼은 아니지만, 올해 역시 전국 각지에 분양이 다양하게 예정돼 있는데요. 다가오는 5월에는 인천 논현동에 700세대 단지의 아파트가 예정돼 있으며, 6월에는 1,500세대 대단지 아파트가 포항에 예정돼 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 2017년 분양실적 및 검색 추이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 지 행보가 궁금해집니다.
'마케팅 > 키워드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워드 흐름으로 본 아파트 브랜드 분석, 아이파크 편 (0) | 2017.05.30 |
---|---|
2017년 4월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 분석 (0) | 2017.05.29 |
키워드 흐름으로 본 아파트 브랜드 분석, 자이 편 (0) | 2017.04.27 |
키워드 흐름으로 본 아파트 브랜드 분석, 이편한세상 편 (0) | 2017.04.25 |
2017년 3월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 분석 (0) | 2017.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