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관련 참고자료
고객 이탈을 방지하고 인게이지먼트를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최근 많이 거론되는 것이 바로 ‘개인화 마케팅’이다. 소비자의 행동 정보를 기반으로 현재 관심사와 필요한 정보를 파악한 후, 적재적소에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마케팅은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큰 관심과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마케팅 자동화 등 개인화 서비스를 뒷받침할 수 있는 IT기술이 그 가능성을 인정받으면서, 개인화 마케팅과 테크놀러지 융합에 대한 기대감이 한껏 높아지고 있다. 특히 개인 소비문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유통업계와 금융업계의 반응이 뜨거우며, 연일 실험적인 마케팅 사례가 보도되고 있다.
이에 본고에서는 개인화 마케팅의 유형 및 집행 현황을 통해 개인화 마케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향후 전망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 본 원고의 저작권은 DMC MEDIA에 있습니다.
'마케팅 > 마케팅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w Trend]네이버 모바일 경제M 콘텐츠 광고 (0) | 2017.04.27 |
---|---|
일상 속 미디어 이용 형태 조사 (0) | 2017.02.15 |
2017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0) | 2017.02.06 |
[뉴스] 모바일 결제시장 삼파전 예고 (0) | 2017.02.02 |
모바일 광고 시장과 광고 효과 분석 (0) | 2017.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