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관련 참고자료
제목 : 모바일 광고 시장과 모바일 광고 효과 분석에 대한 이해
이러한 상황에서 아쉬운 점은 상당수의 마케터들이 모바일 광고 집행 효과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지 못하다는 사실입니다. 이들 대부분은 모바일 광고 효과를 분석하는 툴을 갖추지 않거나 측정 지표에 대해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모바일 앱 서비스 개선은 물론 고객 유입을 위해 꼭 필요한 데이터를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모바일 광고 효과 분석 툴을 도입하기 이전에 염두에 두어야 할 점은 개별 캠페인 목표를 토대로 명확한 지표 설정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모두 수렴하는 것이 아닌, 각 브랜드가 추구하는 캠페인 목표에 맞는 측정 데이터를 취합해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모바일 광고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모바일 광고 효과 분석에 대한 마케터의 인식 현황과 분석 지표 그리고 인앱, 앱 스토어, 광고 3가지 분야에 대한 분석 툴에 대해 자세히 살펴봄으로써 모바일 광고 효과 분석에 대응해야 하는 마케터들에게 자그마한 팁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본 원고의 저작권은 DMC MEDIA에 있습니다.
'마케팅 > 마케팅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7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0) | 2017.02.06 |
---|---|
[뉴스] 모바일 결제시장 삼파전 예고 (0) | 2017.02.02 |
국내 애드테크 시장현황 분석자료 (0) | 2017.01.31 |
네이버 브라우저 '웨일(WHALE)' 사용 후기 (0) | 2017.01.24 |
국내 디지털 마케팅 현황 및 전망 (0) | 2017.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