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마케팅리뷰

2017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디지털 마케팅 관련 참고자료




제목 : 2017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14가지




현대 시장에서 마케팅의 흐름을 매우 빠르게 변해가고 있어, 발빠르게 마케팅 트렌드를 숙지하고 있는 것은 마케터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과제입니다. 


특히, 디지털 마케팅의 경우 더욱 변화의 속도가 빠른 경우가 많은데요. 2017년을 맞아 2,352명의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2017년 한 해 동안 리드생성 및 세일즈 증대 면에서 가장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예상되는 디지털 마케팅 기법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설문조사 결과, 마케터들이 가장 높게 선택한 기법은 컨텐츠 마케팅과 빅 데이터 였습니다. 컨텐츠 마케팅의 경우에는 해당 설문조사를 비롯해, 마케터들의 평생 과제와 같은 마케팅 기법인데요. 아무리 좋은 광고 수단이 있다고 해도, 수요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컨텐츠의 퀄리티라는 사실은 공식처럼 불변인 것 같습니다.


빅데이터 역시 마케터들이 디지털 마케팅 주요 수단으로 많이 선택한 방법인데요. 빅데이터를 통해 시장과 고객에 대한 현재 및 미래 예측 분석까지 진행하는 것은 현재 고객 파악 및 잠재 고객의 파악, 잠재 고객에 대한 전환까지 이끌어 낼 수 있는 주요한 수단이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마케팅 자동화(CRM), 모바일 마케팅 등 2017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로 꼽힌 14가지의 마케팅 기법 전망을 상세하게 알아볼 수 있는 유익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 해당기사의 저작권은 ㅍㅍㅅㅅ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