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관련 참고자료
제목 : 국내 애드테크 시장현황 분석
개요
이러한 가운데 “디지털 광고"라는 시장 속의 다양한 플레이어들 (미디어렙, 디지털에이전시 등)이 애드 테크를 중심으로 그 업무 영역과 역할이 재편되고 있으며, 특히 기술력을 앞세운 전혀 다른 형태의 이른바 플랫폼 사업자들이 출현하고 있는 것입니다.
더불어 이미 미국, 일본 등지에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외국계 광고 플랫폼 사업자들이 국내 시장으로 속속 진입하면서, 이들의 기술을 벤치 마킹한 국내 플랫폼 사업자들과 전통적인 디지털 광고 시장(non-Programmatic)를 둘러싼 사업자들의 경쟁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본 보고서에서는 이러한 국내 광고플랫폼 시장에 대한 현황을 정리하고, 특히 프로그래매틱 바잉(Programatic buying) 시장에서 좀 더 진화한 단계인 DSP, SSP, DMP 플랫폼들을 중점적으로 조사하고 분석 하였습니다.
단, 본 보고서는 전반적인 시장 상황에 대한 조망을 목적으로 각 플랫폼 서비스 사업자가 공식적으로 공개하고 있는 정보(소개서, 홈페이지)를 취합하여 정리한 내용이라는 점과, 이 때문에 개별 사업자의 시장 내에서의 실질적인 영향력은 반영하지 못했다는 한계를 지니고 있음을 감안하여 활용에 오류가 없길 바랍니다.
※ 본 원고의 저작권은 DMC MEDIA에 있습니다.
'마케팅 > 마케팅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스] 모바일 결제시장 삼파전 예고 (0) | 2017.02.02 |
---|---|
모바일 광고 시장과 광고 효과 분석 (0) | 2017.02.01 |
네이버 브라우저 '웨일(WHALE)' 사용 후기 (0) | 2017.01.24 |
국내 디지털 마케팅 현황 및 전망 (0) | 2017.01.20 |
블로그 수정 요청으로 둔갑한 피싱공격 조심! (0) | 2017.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