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관련 참고자료
제목 : [스페셜 리포트] 카카오 10년이 바꾼 대한민국 24시
국내 메신저계의 어플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카카오톡(KakaoTalk)은 현재 사용시간을 기준으로 한국 시장 점유율 95%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이는 네이버 라인이나 페이스북 메신저, 텔레그램 등 세계 유명 메신저어플의 점유율을 압도하고 있는 수치인데요. 외국에서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메신저 어플이지만, 국내에서는 카카오톡의 경쟁 상대가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국내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이는 카카오톡의 성공요인은 한 가지로 설명하기 어렵지만, 가장 중요한 베이스는 국내 사용자들의 편리성에 최적화 되었다는 점입니다. 모바일 최적화를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 선풍적인 인기를 몰고 들어온 아이폰 최적화, 그리고 게임과 음악, 쇼핑, 대중교통 등 대화 창구의 소통에서 사람들의 삶 곳곳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었다는 점, 꾸준한 서비스 플랫폼 변신을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는 방법을 강구했다는 점을 대표적으로 들 수 있습니다. 국민어플 '카카오톡'의 성공 스토리는 기사 본문에서 보다 자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해당 기사의 저작권은 주간조선에 있습니다.
'마케팅 > 마케팅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지털 소비자와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분석 보고서 (0) | 2017.01.06 |
---|---|
[뉴스] 베네수엘라 윈도10 헐값소동, 소송제기 (0) | 2017.01.03 |
2016년 포털3사의 주요 검색어 결산 (0) | 2016.12.29 |
온라인마케팅 검색광고, 네이버 키워드광고 (0) | 2016.12.28 |
[뉴스] 구글, 삼성보다 앞서 차세대 인공지능 선보인다 (0) | 2016.1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