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마케팅리뷰

[뉴스] 작년 12월, 모바일 결제 앱 사용자 1,560만명

디지털 마케팅 관련 참고자료



제목 : 작년 12월, 한 번이상 모바일 결제 앱 사용자 1,560만명





핸드폰 보급량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모바일을 이용한 각종 생활 편의 활동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모바일 결제인데요. 물론, 모바일 결제는 지금처럼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이전인, 피처 폰 시대에도 있었지만 지금처럼 대중적으로 이용된 서비스는 아니었습니다. 게다가 결제 방식도 복잡했기 때문에 그 당시에는 일부 소액 결제 외에는 핸드폰으로 결제를 잘 이용하지 않았던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지금은 시대가 바뀌어, 모바일 결제는 이전부터 우리가 이용했던 것처럼 자연스럽게 뿌리내리고 있고, 이용자 수치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앱 분석 업체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조사에서 모바일 결제를 한 번이라도 이용해본 적이 있다고 답한 숫자가 1,069만 명에 이르렀는데, 같은해 12월 조사에서는 1,560만 명이 모바일 결제 1회 이상 이용 경험에 yes라고 답했습니다. 이는 반년도 채 되지 않는 기간에 무려 46%나 증가한 수치인데요.


이 같은 변화는 모바일 결제로 할 수 있는 폭이 다양해진 것과 동시에 결제 시스템이 매우 간소화되었기 때문이라고 여겨집니다. 대표적으로 국내에서 많이 이용하는 모바일 결제인 '삼성페이(SamSung Pay)'의 경우, 카드와 지문을 등록한 후, 결제시 지문을 통해 카드를 인식하고 바코드에 대면 결제가 이뤄지는 등,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처럼 모바일 결제 사용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해당기사의 저작권은 이데일리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