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마케팅리뷰

[뉴스] 배달의 민족, 그들의 성공요인은?

디지털 마케팅 관련 참고자료




제목 : 배달의민족은 왜 실패하지 않았나






국내 대표적인 음식 배달앱 '배달의 민족'은 요기요, 배달통 등과 함께 배달 앱 업계를 주름잡고 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배달앱이자, 매우 공격적인 마케팅을 구사하는 기업으로 유명합니다.


배우 류승룡씨가 출연한 TV CF, 배민이 만든 특유의 글꼴인 한나체 등 다양한 광고 홍보 수단을 사용함에 따라, 높은 인기를 누리면서 각종 패러디물을 생산하는 등 개성있는 배달의 민족 특유의 마케팅을 구사하고 있습니다.다양한 높은 사용수에도 불구하고, 광고비용 지출이 높아 매년 적자를 보고 있다고 밝힐 정도로 과감한 행보를보이고 있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탄탄한 인지도를 바탕으로 많은 이용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기 때문에 배달의 민족의 특유의 기업문화 및 대표의 경영 철학등에 관심이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뻔하지 않은 배달의 민족의 성공신화의 이야기를 책으로 만든 '배민다움'에서 배달의 민족의 흥미로운 성공 이야기를 엿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는 정답이 없다는 말이 있듯이, 배달의 민족의 행보가 정답이 될 수는 없지만, 급변하고 있는 업계 상황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해줄 수 있는 좋은 교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기사출처 : ZDNe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