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마케팅리뷰

페이스북(Facebook) 타겟팅 활용전략 및 성공사례

디지털 마케팅 관련 참고자료




제목 : 페이스북 타겟팅 활용전략 및 성공사례






개요

최근 모바일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소셜 네트워크 이용자도 증가하고 있으며, 소셜 네트워크 광고에 대한 주목도도 높아지고 있다.


광고주 입장에서 볼 때, 늘어나는 소통의 채널에서 광고비가 원하는 타겟에게 사용되고 있는지 의문이 들 수밖에 없을 것이다. 
이에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 시키는 방안에 대한 고민들을 통해 타겟팅에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

 
과거 온라인 마케팅에서는 연령, 성별 등 단순한 타겟팅을 사용하였지만 최근에는 픽셀, 쿠키정보를 바탕으로 광고에 다양한 타겟팅을 적용하여 광고주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정교한 타겟팅 기술들이 사용화 되고 있는 추세이다. 

페이스북은 로그인 기반 sns 매체로서 다른 미디어보다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광고주의 코어 타겟에게 도달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본보고서에서는 페이스북 광고 효율을 증대하기 위한 페이스북 타겟팅 안내 및 타겟팅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타겟팅이 광고에 있어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다뤄보고자 기획되었다.

 

※ 본 원고의 저작권은 DMC MEDIA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