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엠지미디어에서는 10월부터 12월까지 장장 3개월 동안 영통 아이파크 캐슬의 서포터즈 블로그를 운용했는데요. 당초 예정보다 모델하우스 오픈이 늦어지면서 서포터즈 블로그 운영도 자연스럽게 연장되었습니다. 디엠지미디어에서는 현장을 알리는 정보를 다양한 포지셔닝을 통해서 거미줄처럼 제공하고 있는데요.
건설사에서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회사가 제공할 수 있는 가장 확정적인 그리고 기본적인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그 공신력이 있기 때문에 디테일한 이야기들을 담기에는 무리가 있는데요. 하지만 분양현장에 대한 세밀하고 구체적인 셀링포인트를 전달하기에는 다소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이런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디엠지미디어에서는 웹페이지와 서포터즈 블로그 운영을 통해 분양현장의 갈증을 해소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웹페이지는 홈페이지에 준하는 퀄리티에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강조했던 포인트들의 근거가 되는 각종 자료와 이미지, 지도 등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웹페이지 형태라 실시간으로 수요자들에게 반응하기는 어려운데요.
서포터즈 블로그에서는 공식홈페이지와 웹페이지에서 다 하지 못한 세밀한 부분까지 빈틈없이 메우고 있습니다. 예컨데 청약일정이 공지되면 홈페이지에서는 캘린더 정도가 공개되지만 서포터즈 블로그에서는 청약하는 방법과 인터넷 청약의 주의점, 가입하는 방법 심지어는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등까지 자세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통 아이파크 캐슬은 총 2945세대 대단지에다, 삼성디지털시티 배후에 위치하는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라는 강점 그리고 4Bay구조와 알파공간이라는 평면특화, 입주민을 위한 풍부한 커뮤니티 시설(1단지 실내수영장 등) 등 매력이 많은 단지입니다. 건설사와 분양업체에서는 이런 강점을 적극적으로 알리는데 주력했고, 저희 디엠지에서는 온라인에 이런 정보를 수요자들에게 적재적소에 전달하기 위해 서포트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약 3000세대에 이르는 대단지 아파트의 청약경쟁률이 무려 평균 6.45대 1에 달할 정도 대성황을 이뤘습니다.
디엠지가 자랑하는 서포터즈 블로그. 영통 아이파크 캐슬 편을 소개합니다.
*브랜드 블로그, 공식 블로그와는 약간 성격이 다른 디엠지만의 공식 서포터즈 블로그입니다. 분양의 주체가 되는 분양블로그가 아니라 분양을 서포트하는 공식 서포터즈의 블로그라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표현이 가능하고, 내 집 마련 수요자와의 소통에서도 거리감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서포터즈 블로그이기 때문에 혹여 내용의 오류가 있어도 건설사나 분양팀의 책임소재도 가벼워지게 됩니다.
영통 아이파크 캐슬 공식 서포터즈 블로그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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