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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엠지서비스/구글GDN

동탄호수공원 아이파크 구글GDN CASE



동탄호수공원 아이파크는 동탄2신도시 A92블록에 들어서는 뉴스테이 아파트입니다. 이미 통탄2신도신에 뉴스테이가 공급된 경험이 있어서 이곳에 관심이 있는 수요자들에게는 낯설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특히나 이 단지는 동탄호수공원 인근에 자리하고 있는 입지여건이 포인트입니다. 


구글 GDN의 경우, 단지의 특징과 함께 유효적절한 타케팅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먼저 현장에 대한 이해부터 시작한 다음 핵심 키워드 설정과 확장을 통해서 수요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동탄호수공원 아이파크 뉴스테이의 경우 입지여건이 좋고, 브랜드 파워도 우수한데다 시장상황 등에서 이야기할 부분이 많고, 수요자들의 공감할 포인트들도 많아서 이런 부분들을 잘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추는 게 중요했습니다. 


참고로 구글GDN은 구글과 제휴된 각종 언론사, 사이트 그리고 블로그 나아가 유투브 등에 광고를 게재하는 홍보수단인데요. 네이버 키워드 광고처럼 단순히 관련 키워드를 검색한 사람에게 노출시키는 형태가 아니라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의 사용자가 많이 찾는 단어를 확인해서 같은 매체라도 사용자의 관심사에 따라 다른 광고가 노출되는 형태입니다. 때문에 관심사를 가진 수요자를 타킷팅하는 데 집중해야하고요. 효과적인 면에서 관심고객에게 메시지 전달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동탄2신도시는 개발호재가 집중돼 있는 경부고속도로축에 위치한 2기 신도시인데요. 주변에 삼성전자를 비롯해 산업단지들이 풍부하고, 강남접근성도 우수해서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지역입니다. 동탄2신도시의 규모가 굉장히 큰데요. 계획인구가 27만8000여명, 계획세대수가 11만1400여 세대나 될 정도입니다. 


현재는 동탄2신도시에서 남쪽에 위치한 호수공원 주변에 공급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호수공원은 신도시의 랜드마크 역할을 하는데요. 일산 호수공원, 광교 호수공원 등 호수공원 주변 단지들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동탄2신도시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최근 동탄2신도시 호수공원 주변에 선보인 단지들의 청약경쟁률은 보통 20대1, 높게는 79대1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동탄호수공원 아이파크 역시 호수공원이라는 입지적인 장점이 부각되는데요. 이런 입지 포인트를 생각하면 어떤 키워드를 선택하는 게 최유효수요를 발굴할 수 있을까? 답을 찾을 수 있겠습니다. 


단지 주변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예정지가 있어서 자녀의 교육여건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도 입지상 동탄호수공원 아이파크를 선호할 것으로 보인데요. 이런 수요자들이 즐겨검색하는 키워드도 역시 선별해서 지정하는 게 좋겠습니다. 또한 동탄대로와 동탄순환로(예정)가 교차하는 교통의 요지에 위치하는 단지이기도 합니다. 


이런 식으로 입지와 관련된 키워드들을 하나씩 확장해 나가면서 노출 대상 수요자를 발굴하고, 구글GDN에 대입시켜 나가는 전략을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시장상황과 관련해서 생각해 볼 점이 있겠습니다. 동탄2신도시에 선보이는 아파트의 인기는 앞에서 확인했는데요. 이처럼 인기가 있다보니 지난해 11월3일 정부에서는 동탄2신도시에 분양하는 아파트의 청약자격과 전매규제를 꽤 강력하게 바꾸었는데요. 위의 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아파트에 살고 싶은데 이처럼 분양받기가 까다로워지면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주택을 소유하고 있어도 계약할 수 있는 뉴스테이가 반사이익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뉴스테이를 통해서 인기 지역인 동탄2신도시에 보금자리를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 건데요. 


이런 부분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찾는 키워드에 대한 고민도 필요했습니다. 





뉴스테이는 기업형 임대주택인데요. 중산층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주택의 품질이 일반적인 분양아파트와 동일한 게 보통입니다. 최신 트렌드의 평면을 선보이고 시스템을 갖추기 때문에 새 아파트에 살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절한 주거상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임대기간도 8년까지로 안정적이고요. 국토부 기준으로 연 최대 5% 이상의 임대료 상승도 제한됩니다. 동탄호수공원 아이파크는 연 3%로 자체적으로 제한했습니다. 이런 특성을 감안하면 전세나 반전세 월세를 찾는 임대수요자가 뉴스테이의 핵심 수요층으로 보이는데요. 


좀 더 생각을 확장하면, 주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도 뉴스테이를 계약해서 살 수 있기 때문에 유주택자들에게도 매력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예컨데, 낡은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 새 아파트에 살고 싶으면 기존 집을 처분하고 새 아파트를 분양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경기가 어렵거나, 또는 경기가 좋아서 가격이 더 오를 여지가 있는 경우 기존 주택을 처분하는 게 어렵거나 아쉬울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기존 주택을 월세로 두고 새 아파트인 뉴스테이에 입주를 해도 1가구 1주택을 혜택을 유지할 수 있고, 8년 동안 생활하는 동안 타이밍을 잡고 처분할 수도 있겠습니다. 


동탄호수공원 아이파크의 수요층 역시 위와 같은 뉴스테이 수요층과 비슷할 텐데요. 입지와 시장상황 등에 따른 키워드 발굴에 더해 수요층 확장과 관련된 구글GDN 세팅 전략을 수립하는 게 필요했습니다.




특히 신혼부부들이 새롭게 살림을 시작하기에 좋은 환경이라는 게 뉴스테이에 대한 평가인데요. 신혼부부를 위한 특별공급 물량이 있기 때문에 더 유리합니다. 이런 신혼부부특별공급과 같이 특수한 케이스에 대한 키워드 고민도 필요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동탄호수공원 아이파크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며, 해당 단지에 대한 구글GDN 전략 수립과 관련된 케이스를 마치겠습니다. 단지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A92블록에 지하2층~지상29층, 아파트 6개동, 총 774세대 규모로 건설됩니다. 


전용 74제곱미터형과 전용 84제곱미터형으로 구성되는데요. 전세대가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신혼부부를 위한 아이돌봄, 조식, 클리닝 등의 서비스가 제공될 계획입니다. 평면도 최신 트렌드의 4Bay 구조에 알파공간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역시나 이런 포인트와 관련된 키워드 세팅도 고민해볼만 했습니다. 


주어진 예산과 지역범위 그리고 타킷 키워드까지. 현장에 대한 상세한 분석과 온라인 환경에 대한 연구를 통해 과학적으로 접근할 때 가장 효율적인 비용집행을 할 수 있는 게 구굴GDN인 것 같습니다. 자칫하면 비용만 쓰고 허튼 곳에 노출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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