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 2017년 2월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 분석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 매체인 네이버가 제공하는 키워드광고 시스템을 통해 부동산 이야기를 보다 다각도로 알아보는 디엠지미디어의 마케팅 분석 시리즈입니다.
지난 해 2016년 12월부터 부동산 마케팅 기업, 디엠지미디어에서는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통해 국내 아파트 브랜드 분석을 진행하였습니다. 네이버 키워드광고에서 제공하는 분석값은 말 그대로 검색창에 해당 브랜드를 검색해 본 수치인데요. 전문 리서치가 가진 힘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인터넷을 통해 아파트 브랜드를 검색하는 사람들의 동향을 트렌드하게 알아보는 시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2017년 1월 3주차까지의 키워드 분석값을 알아보았는데요. 2월이 끝난 지금, 약 1개월만에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통한 아파트 브랜드 조회수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키워드분석을 준비하면서, 이전 시간에 알아보았던 키워드 분석과는 사뭇 다를 것 같다는 기대감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지난 시간에는 아파트 공급 및 수요가 활발하지 않은 이른바 비수기인만큼, 자연스럽게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관심 또한 적을 것으로 어느정도 예상이 되었는데요.
실제로 국내 유명 건설사 11곳의 키워드광고 검색 수치를 살펴보니, 대체로 수치가 증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작게는 몇 백 단위에서, 크게는 맨 앞자리가 달라지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3월 새 학기 혹은 새 학년으로 입학에 앞서 새로운 보금자리를 알아보는 수요가 작용한 것으로 전망됩니다.
보다 높은 체감성을 위해 위의 표 내용을 그래프화한 모습입니다. 12월 4주차부터 급격하게 브랜드 검색에 대한 관심이 저조한 모습이 시작되고, 1월 중순까지 이어지다가 2월이 다가옴에 따라 차츰 수치가 올라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3월 아파트 봄 분양 성수기에 본격적으로 돌입하기 때문에, 아파트 브랜드에 따른 네이버 키워드광고 조회수 역시 함께 올라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본격적인 분양 시즌에 돌입함에 따라, 2017년 아파트 분양 일정이 꾸준하게 공개되고 있는데요. 디엠지미디어가 제공하는 아파트 브랜드별 키워드 분석값이 분양 단지와 상관 관계가 높은 만큼, 2017년 3월까지의 브랜드 검색 수치는 지역 및 단지 현황과 함께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