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마케팅리뷰

일상 속 미디어 이용 형태 조사

하우징올 2017. 2. 15. 15:25

디지털 마케팅 관련 참고자료



제목 : 일상 생활 속 미디어 이용 형태




개요

휴대성에 다양한 기능까지 겸비한 디지털 디바이스의 이용이 일반화되면서, 소비자는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즐기고 있다. 소비자들은 이동 시에도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들을 이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디지털 디바이스들로는 스마트폰이 99.6%로 가장 높은 응답을 기록했으며, 다음으로  태블릿PC 12.9% , 노트북/넷북 7.8%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가정 내 디지털 활동자 10명 중 9.2명은 TV 시청 중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나, TV를 시청하는 동안 다른 디지털 디바이스들을 이용하는 개념인 세컨드 스크린(Second Screen)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본고에서는 이동 중, 가정 내 디지털 활동 유형 및 활용 디바이스의 종류 그리고 TV 시청 중 세컨드 스크린 이용 현황 및 이유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봄으로써 관련 업계 관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 본 원고의 저작권은 DMC MEDIA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