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브라우저 '웨일' 2차 베타테스트 실시
디지털 마케팅 관련 참고자료
네이버가 개발한 옴니태스킹 브라우저 웨일(Whale)이 2차 베타테스트 신청을 금일 오픈하였습니다. 금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베타테스트 신청이 가능하며, 테스트 구동은 1월 23일부터 가능한 상황입니다. 네이버 웨일은 하나의 창에서 한 눈에 다양한 브라우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옴니태스킹 기능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이 기능은 간단히 예를 들면 쇼핑 페이지를 열어 놓고, 상품 상세정보를 보거나 야구 티켓 예매 등 다양한 기능을 단축키를 사용하여 하나의 창에서 구현이 가능하도록 만든 형태입니다. 이전에는 듀얼 모니터를 통해 사용했던 기능들을 한 개의 브라우저 창에서 실시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그동안 퀄리티에서 많은 의문점을 낳았던 번역 기능을 강화한다는 점도 네이버 웨일의 장점으로 다가올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키보드 없이 말만으로 글자를 입력할 수 있는 음성 인식 API 기능 지원과 이미지 속에 새겨진 텍스트까지 번역해주는 기능도 추가한다고 하니, 그 동안 포털 사이트와 번역 사이트를 따로 이용했던 번거로움을 해소해줄 것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베터리 세이버 기능과 메모리 세이버 기능까지 추가한다고 하는데요. 외부에서 노트북이나 태블릿으로 웹브라우징을 할 경우에 유용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이며, 짙은 보라색으로 대표되는 브라우저 컬러 역시 사용자 임의대로 변경이 가능하도록 스타일리쉬한 특징까지 접목시킬 것이라고 합니다.
국내 온라인 마케팅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네이버와 연관된 부분인데요. 네이버 웨일이 아직까지 공개된 정보가 적고, 브라우저라는 특성상 네이버 검색결과 값이나 광고와 직접적인 영향을 적어보이지만,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가 개발한 브라우저인만큼 네이버 웨일의 행보는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웨일' 혹은 '웨일'을 검색하시면, 공식 사이트에서 2차 베타서비스 신청이 가능한데요. window7 이상의 OS용으로만 공개가 돼어 다른 OS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조금 더 기다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 웨일 공식홈페이지 현재 모습, 해당 팝업창에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면 초대 코드가 발송되는 형태이다.>
네이버 웨일 2차 베타테스트 신청은 이메일을 기입해 코드를 부여받고 설치를 해야 작동이 가능한 시스템인데요. 이번달 23일날부터 진행이 가능합니다. 향후 2차 베타테스트 신청이 완료되면 보다 자세한 네이버 웨일 리뷰 소식을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하단의 베너를 클릭하시면 네이버 웨일 공식 사이트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