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관련 참고자료
제목 : 2016년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시장 현황과 전망
개요
이러한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는 해외시장에서 먼저 정착했다. 해외 시장의 경우 한국에 비해 일찍부터 결제 서비스에 대한 규제를 완화하고 사업자들이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준비하고 있다. 이로 인해 중국은 알리바바, 미국은 페이팔이라는 거대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기업을 탄생시켰다. 국내와 해외 모바일 간편 결제 시장의 환경 및 규제가 다를지라도, 전세계 이용자들이 원하는 것은 동일하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영역을 아우르는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를 통해 더욱 극대화된 구매 경험을 원하는 것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모바일 간편 결제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국가들의 모바일 간편 결제 시장 현황과 이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살펴보고, 국내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해당 원고의 저작권은 DMC MEDIA에 있습니다.
'마케팅 > 마케팅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스] 모바일 검색을 잡아라, 네이버 VS 다음 본격 경쟁시작 (0) | 2016.12.22 |
---|---|
온라인마케팅 검색광고 소개, 구글 애드워즈(Google AdWords) (0) | 2016.12.22 |
콘텐츠 마케팅(Content Marketing) 활용에 대한 이해 (0) | 2016.12.22 |
[뉴스] SNS 대표주자 트위터의 위기 (0) | 2016.12.21 |
1인 미디어 산업의 현황 및 전망 (0) | 2016.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