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마케팅리뷰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시장 현황 및 전망

디지털 마케팅 관련 참고자료



제목 : 2016년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시장 현황과 전망




개요 


모바일 이용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이용자의 모바일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들이 출시됨에 따라, 모바일 간편 결제 시장의 문이 열렸다. 다양한 서비스 기업에서는 이용자의 결제 과정에 편의성을 제고하는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앱을 앞다투어 출시하며, 이용자의 결제 시간을 단축할 뿐만 아니라 할인 쿠폰 및 프로모션 같은 부가적인 혜택 또한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는 해외시장에서 먼저 정착했다. 해외 시장의 경우 한국에 비해 일찍부터 결제 서비스에 대한 규제를 완화하고 사업자들이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준비하고 있다. 이로 인해 중국은 알리바바, 미국은 페이팔이라는 거대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기업을 탄생시켰다. 국내와 해외 모바일 간편 결제 시장의 환경 및 규제가 다를지라도, 전세계 이용자들이 원하는 것은 동일하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영역을 아우르는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를 통해 더욱 극대화된 구매 경험을 원하는 것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모바일 간편 결제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국가들의 모바일 간편 결제 시장 현황과 이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살펴보고, 국내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한다. 

※해당 원고의 저작권은 DMC MEDIA에 있습니다.